초록매실 일상소화 블로그

일상/감상

001. 그로스 해킹, 저자 양승화 님

꽁종대 2021. 1. 24. 02:14

최근 데이터를 공부하면서 내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분석으로 전문성을 쌓으려니 나의 전공과는 다소 거리가 멀었고, 그렇게 시작하기에는 뭔가 아쉬운 감이 없지않아 있어서 지금 공부하는 것과는 맞지 않은 것 같았다.

 

그래서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나 하는 생각이 잦아지던 도중, 문득 한 책의 제목이 나의 미래를 알려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덥석 집어서 읽게 되었다.

 

<그로스 마케팅>

 

최근 많은 기업에서 데이터를 가지고 마케팅을 활용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상황인데, 이 책은 그러한 마케팅 기법들을 세세히 다뤄주는 것은 아니었다. 난 이걸로 뭔가 내가 찐 마케터가 될 수 있을 거라는 호황된 기대를 품고 덥석 집었는데, 그렇게 한권으로 사람이 변신을 하기에는 너무 영화적인 것 아닌가 싶었다 ^^;;

 

그래도 그동안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한다고 하면서 책에서 본 내용은 하나도 모르고 있던 나 자신의 무지가 부끄러웠다. 이러면서도 내가 뭘 할 수 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 다른 것을 찾아보게 만든 책이다.

 

여러 인상적인 문장들을 쓰면서 리뷰를 진행하려 했으나,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책이라 그냥 개인적인 감상만 기록하기로 해야겠다.

 

읽고나서 내가 몰랐던 그로스마케팅의 세계를 조금이나마 맛보게 해준 책.

나의 무지를 더욱 무지하다는 것을 알게 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