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매실 일상소화 블로그

데이터공부

블로그에 GA 설치

꽁종대 2022. 2. 14. 23:43

정말 간단하게 블로그에다 GA 태그를 삽입했다.

 

전에 책에서 보기에는 티스토리에다가 태그를 직접 심어넣고 

GA계정을 확인하면 연동이 된다고 들었는데(태그라는 개념을 알 정도는 필요했는데)

 

이제는 그냥 순서가 정말 간단해졌다.

 

1. GA에 로그인 해서 새 계정을 만든다.

2. 4버전 과 UA 버전에서 생성할 값들을 찾는다.

3. 생성된 측정 ID를 복사한다.

4. 티스토리 관리자 - 플러그인 - GA 플러그인을 클릭한다.

5. 복사한 측정 ID를 붙여넣기 한다.

 

끝이쥬?

 

정말 높은 자유도로 자유롭게 태그를 수정할 수 있는게 티스토리 인줄 알았는데 것도 옛말이었다.

내가 아는 지식들이 노후화 되어가고 있음을 깨달았다.

 

꾸준히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도록 노력해야 하나보다.

내가 변하는 속도보다 세상이 변화하는 속도가 제곱절은 더 빠른듯 싶다.

 

꾸준히 변화해야 한다.